○ 우리대학(총장 김정수) 자동차과는 21일 현대자동차와 상용차 미래인재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현대자동차는 미래자동차기술을 가진 인재를 집중양성하기 위해 전국 대학을 조사 분석한 결과 8개 우수 대학을 선별하였고, 광주/호남지역에서는 우리대학 자동차과를 산학협력대학으로 선정했다.
○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현대자동차는 우리대학 자동차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현대차 상용 정비산업체 취업연계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현대차 상용사업본부는 총 10주간 우리대학 자동차과를 방문하여 친환경기술, 자율주행, 지능형안전기술을 교육하여 현대 상용차 정비기술 인재를 선제적으로 육성한다.
○ 박덕룡 부총장은 "우리대학은 사회맞춤형 현장중심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 및 운영해 왔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미래자동차기술에 선제 대응이 가능한 인재 육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현대자동차 상용사업본부 상용서비스실 권동근 상무는 "상용차 핵심거점인 광주/호남지역에서 정비기술 인재육성을 서영대학과 함께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이번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통해 고용창출을 기여하고 많은 학생들이 취업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현장 맞춤형
정비기술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한편 우리대학 자동차과는 호남에서 유일하게 2020년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평가형'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어 재학생이 1학년 때 자동차정비산업기사를 취득하고 2학년 때는 산업체가 요구하는 교육·훈련과정에 집중할 수 있게 함으로써 취업경쟁력을 갖춘 자동차정비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