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대 자동차과 자동차정비산업기사96%합격, 전국 평균19.7%보다 높아 (기사링크 : http://www.moodeungilbo.co.kr/detail/G3XMjU/637307 )
서영대학교(총장 김정수)자동차과는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 부터 호남에서는 유일하게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교육기관으로 지정 받았으며 그 결과1학년 학생들이 자격증96%를 취득하는 성과를 낳았다.
이번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시험은 지난12월7일부터10일까지 서영대학교 자동차과에서 실시하였다.
기존 검정형 산업기사 시험은2학년 학생들이1차 필기시험을 합격하고2차 실기시험을 거쳐야 취득할 수 있었지만 과정평가형 산업기사 자격증은 기존 검정형 시험과는 다르게1,2학년 구분 없이 국가직무능력표준(NCS)으로 설계된 교육·훈련과정을 내·외부 평가를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제도이다.
자동차과 윤재곤 교수는 검정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는1차 필기시험 평균 합격률이19.7%이지만, 우리대학의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는1년이라는 짧은 준비기간에도 불구하고96%합격률을 달성하였으며, 이를 계기로 학생들이 자동차분야로의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서영대학교 자동차과는 기아자동차와의 산학인턴,현대자동차 상용기술과 인재양성 협약등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있으며,광주형 일자리 글로벌 모터스 취업을 위한 노력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