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영대학교 RISE사업단(단장 윤선호)은 지난 19일 광주수피아여자고등학교에서 ‘고교 연계 트랙형 직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이는 트랙별 직무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직무를 경험하고, 진로를 구체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 ‘광주형 RISE’는 ‘가고 싶은 대학, 취업하고 싶은 일자리, 살고 싶은 정주 여건’이라는 비전 아래, 교육-산업-삶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교육혁신 기회도시 광주’ 실현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 이를 위해 설정된 5대 핵심 프로젝트는 수행기관과 참여 대학들이 각자의 과제를 중심으로 본격적으로 운영 중이다.
○ 이번 프로그램에는 서영대학교 뷰티미용과, 물리치료과, e-크리에이터과가 참여했으며, 학생들은 각 학과의 전공을 체험하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을 통해 관련 직무를 간접적으로 경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를 통해 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는 데 도움을 받았다.
○ 윤선호 단장은 “고교 연계 트랙형 직무 체험 프로그램이 지역 고등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탐색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대학 진학을 통한 정주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광주 RISE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