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무등일보 https://m.mdilbo.com/detail/G3XMjU/746171
○ 서영대학교는 최근 광주시 교육청이 주관하는 '2025년 1학기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대학연계 상호학점인정 교육과정 사업'의 일환으로, 광주자연과학고, 전남공업고 등 직업계고에 재학 중인 취업동아리 학생 6명에게 '카페브런치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대학연계 상호학점인정 교육과정 사업'은 서영대를 비롯해 조선이공대, 남부대 등 지역 6개 대학이 참여해 총 11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127명의 직업계고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참여 학생들은 일학습병행 경로로 대학에 진학할 경우, 해당 과정을 통해 최대 8학점까지 상호 인정받을 수 있다.
○ 이번 교육은 서영대 카페베이커리과의 전공 특성을 살려, 브런치 메뉴, 카페 음료, 디저트 등 다양한 카페 메뉴 실습으로 구성됐다. 특히 교육 마지막 날에는 학생들이 직접 만든 메뉴를 바탕으로 개별 메뉴판을 제작하는 수업이 진행됐다.
○ 전도현 서영대 카페베이커리과 학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업계고 취업동아리 학생들이 진로와 취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상호학점인정 제도를 활용해 진학과 취업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