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무등일보 http://m.mdilbo.com/detail/G3XMjU/719574
○ 서영대학교가 최근 교내 서영관 데모키친실습실에서 현대그린푸드 인사담당자를 초청하고 호텔조리제빵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사전설명회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 표준현장실습학기제는 대학생의 현장중심교육을 위해 산학협력 관계에 있는 실습기관에서 방학기간 중 1~2개월 동안 '대학생 현장실습'으로 진행된다.
○ 서영대 호텔조리제빵과 재학생들은 현대그린푸드, 신라호텔, 조선호텔, 솔비치, 켄싱턴리조트 등의 실습기관에서 하계 방학기간 중 1~2개월 동안 주 40시간 현장근무를 하며 전공 관련 실무 경험을 쌓아가고 있다.
○ 특히 현대그린푸드는 표준현장실습과 취업을 연계해 우수한 서영대 호텔조리제빵과 학생들을 매년 채용하고 있다.
○ 현대그린푸드 인사담당자는 "호남지역에서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는 서영대 호텔조리제빵과와 상생 협력하며 지역에 정주하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겠다"며 "복합쇼핑몰 '더현대 광주' 들어서면 호텔조리제빵과 학생들의 취업 전성기를 맞이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전도현 서영대 호텔조리제빵과 학과장은 "단체급식 뿐만 아니라 보다 폭넓은 취업의 기회 제공에 대해 현대그린푸드와 협의했다"며 "또 추후 고교-대학-기업이 연계되는 현장 맞춤형 교육체계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