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호텔에 투숙하기 위해서는 후론트애서 체크 인(check-in)을 해야한다. 보통 등록(Resistration)이라는 보드로 표시를 하는데,후론트 클럭은 객실을 판매하는 업무를 한다. 예약 리스트를 근거로 당일 투숙 예정인 고객층을 분류, 사전에 객실 배정을 하여 체크인 시간에 혼잡하지 않도록 준비를 한다. 대부분의 호텔은 투숙 목적이 무엇인가에 따라 객실층을 구분하여 배정한다. 투숙 목적에 따라 그룹(Group), 비지니스(Business), VIP 등 다양한 고객이 공존하기 때문에 투숙 목적대로 분류하여 층을 정하는 것은 고객에게 최대한 안락함을 주기 위해 정책적으로 하게 되는 것이다.
후론트 클럭은 이런 전반적인 정책을 감안하여 방을 배정하게 된다. 또한 예약 당시 개별 고객에 대한 특이사항이 있는지를 파악하여 처리 해야 한다. 예컨데 객실에 과일 바구니나 꽃을 서비스 해야 하는 고객인지, 또는 마케팅 측면에서 마일리지 포인트에 의해서 다른 추가 서비를 해야 하는 고객인지 정확하게 파악하여 처리 하여야 한다. 근간에는 다양한 마케팅 기법으로 판촉 활동을 하기 때문에 많은 종류의 특전이 있다.
체크 인 시 후론트 클럭은 반드시 선수금(Deposit)현황을 상세하게 파악하여야 한다. 선수금을 지불하지 않는 고객은 선수금을 받아야 한다. 호텔 특성상 Skipper가 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체크 아웃 일 까지를 산정하여 일정 금액을 받아야 한다. 당일 모든 체크 인 절차가 끝나면 후론트 클럭은 객실 번호별로 판매 내역을 체크하여 마감하게 된다. 총객실수에서 판매 객실수. 공실, 무료사용, 공사중인 객실등 정확한 수치에 의해서 집계, 리포트를 작성 한다.
후론트 클럭의 근무 스케쥴은 3교대로 진행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근래에는 효율적인 인력관리를 위하여 후론트 캐셔 업무를 분리하지 않고 통합 관리 하는 경우도 많다.
후론트 클럭의 자격은 외국어가 일정수준 이상이 되어야 한다. 호텔에서 제일 고객의 눈에 띄기 쉬운곳이 후론트이고 체크 인, 체크 아웃이 이루어지는 곳으로 고객이 호텔에 대한 인상을 가늠케 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서비스에 대한 철저한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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