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N 최고 기자] = 한국소방안전협회(회장 김명현)는 화재로부터 안전한 내 건물 만들기를 위한 ‘소방자체점검매뉴얼’을 CD 형태로 제작해 배포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매뉴얼 ‘내 건물 소방시설은 내가 직접 점검할 수 있다’는 그림을 통한 설명과 ‘따라하기’ 식으로 구성돼 있어 초보자도 쉽게 자체점검 진행이 가능토록 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국내 소방시설 85%를 차지하는 소화기와 옥내소화전, 자동화재탐지설비, 비상경보설비 점검 관련 내용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다.
매뉴얼 CD에는 ▲소방점검실무영상 ▲소방자체점검서식 ▲소방계획서서식 ▲사이버교육강좌 ▲화재예방캠페인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가 수록되어 있다.
김명현 회장은 “혁신적이고 체계적인 소방안전 플랫폼 구축을 위해 QR코드 접목시킨 소방교재와 매뉴얼 CD 제작과 같은 차별화된 시도를 꾸준히 진행 중이다”라며 “소방관계인의 기술 향상과 실무능력 배양에 힘이 되고 더 나아가 국민이 쉽게 체감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뉴얼 CD는 총 22만5천장이 제작돼 협회 소방안전관리자 실무 교육 수강자와 각 소방학교, 관계기관에 제공되며 한국소방안전협회 홈페이지(www.kfsa.or.kr)를 통해서도 각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다.
최고 기자 Go@fpn119.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