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국내 저비용항공사 티웨이항공, 국제선 운항 준비완료!에 대한 상세정보
국내 저비용항공사 티웨이항공, 국제선 운항 준비완료!
작성자 관광과 등록일 2011.07.11
티웨이항공, 국제선 운항 준비완료!

국내 5번째 저비용항공사인 티웨이항공이 국제선을 운항할 수 있게 됐다. 국토해양부는 티웨이항공이 국제항공운송사업을 하기 위해 제출한 운항증명(AOC) 발급 신청에 대해 지난 7월4일 운항증명을 교부했다고 밝혔다.

국토해양부는 티웨이항공의 국제선 운항능력 검증을 위해 조종·정비·운항관리·객실·보안·위험물관리 등 안전과 관련되는 각 분야별로 국제적인 안전 기준에 적합한지 여부를 분석한 결과 적합 판정을 내렸다. 이를 위해 국토부는 지난 4월부터 2개월간 서류 및 현장검사를 수행했다.

국토해양부는 일본·동남아 지역 등 국제선 취항노선이 확정되면 국제선에 처음으로 취항하는 점을 감안해 안전운항 체계에 대해 추가로 확인할 예정이며, 국제선 운항 6개월 경과 후에 종합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안전운항 관리에 철저를 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동남아 주요 노선까지 운항할 수 있는 B737-800을 3대 보유하고 있다. 또 조만간 1대를 추가 도입할 예정이다. 취항노선은 태국·베트남, 도쿄 이외의 일본 지역 등 항공자유화 지역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제주항공 등 국제선에 먼저 운항한 국내 저비용항공사들의 사례와 마찬가지로 선-전세기, 후-정기편 순서를 거칠 것으로 예상된다.

 
김명상 terry@traveltimes.co.kr
첨부파일